요즘 이사갈 집을 찾으러 다니고 있다.
괜찮은 집이 없어서 스트레스 받는다.
좀 괜찮네 싶으면 바로 방이 거래 완료가 된다.
제발 나에게 좋은 방이 찾아와주길
수업시간에 일어날 수도 있는 일 -GPT의 이야기
2024년 11월 17일
햇살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오후, 시각디자인 강의실에는 학생들의 창의력이 가득 차오르고 있었다. 오늘의 과제는 ‘일상 속의 특별함’을 주제로 한 포스터 디자인이었다. 교수님은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각을 담아보라고 격려하며, 수업을 시작했다. 학생들은 각자 캔버스 앞에 앉아 스케치북을 펼치고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시작했다.
그 중 한 학생, 민수는 색다른 접근을 시도하기로 했다. 그는 포스터에 증강현실(AR)을 접목해보겠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민수는 스마트폰으로 포스터의 특정 부분을 비추면, 화면 속에서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효과를 구현하고자 했다. 그는 자신의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작업을 이어갔다.
수업이 한창 진행되던 중, 민수는 드디어 자신의 작품을 친구들에게 선보이기로 했다. "여러분, 제 포스터를 한번 봐주세요!" 민수는 스마트폰을 꺼내 들고 포스터 위에 비췄다. 그러자 포스터 속 캐릭터가 화면에서 춤을 추기 시작했다. 교실 안은 놀라움과 감탄의 탄성이 터져 나왔고, 학생들은 민수의 창의력에 찬사를 보냈다.
이내 다른 학생들도 자극받아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을 공개하기 시작했다. 어떤 학생은 포스터에 QR 코드를 삽입해 스캔하면 짧은 애니메이션 영상이 재생되도록 했고, 또 다른 학생은 형광 잉크로 어둠 속에서만 드러나는 메시지를 숨겨 놓았다. 교실은 마치 작은 전시회처럼 변했고, 학생들은 서로의 작품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업이 끝날 무렵, 교수님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시도에 박수를 보내며 말했다. "여러분 덕분에 오늘 수업은 정말 특별했습니다. 다음 주에도 이 열정을 이어가길 바랍니다." 학생들은 서로에게 격려의 말을 나누며 강의실을 나섰다. 그날의 수업은 단순한 과제를 넘어 모두의 창의력이 빛났던, 잊지 못할 순간으로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