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자는 셔틀콕만 쫓아다니며 허우적댄다. 하지만 고수는 공간을 지배하고 흐름을 읽으며 상대보다 먼저 움직인다. 우리는 복잡한 이론서 대신 직관적인 다섯 가지 비기를 통해 당신을 입문자의 경지에서 탈출시킬 것이다.

제1장에서는 배드민턴의 기초 규정과
코트 규격을 명확하게 학습합니다.

제1장 결계는 플레이어가 지배해야 할 코트의 영역을 이해하는 단계입니다. 단식과 복식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유효 공간을 명확히 구분하고, 찰나의 순간 라인 근처로 떨어지는 셔틀콕의 In/Out을 냉정하게 판별하는 눈을 기릅니다.


제2장 검술은 배드민턴 기술의 근본이 되는 올바른 라켓 파지법을 익히는 단계입니다. 잘못된 그립은 손목 부상의 원인이 되며 기술 성장을 방해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포핸드와 백핸드 그립의 정확한 형태를 배우고 경기 상황에 맞춰 무의식적으로 그립을 바꾸는 그립 전환 훈련을 통해 정교한 라켓 컨트롤 능력을 완성합니다.


제3장 보법은 배드민턴의 기동력인 풋워크를 연마하는 단계입니다. 아무리 뛰어난 기술도 셔틀콕에 다가가지 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코트 중앙(홈 포지션)을 기점으로 전후좌우 6방향으로 뻗어나가는 가장 효율적인 스텝 경로를 익히고, 타구 후 즉시 중심으로 복귀하는 리커버리 능력을 배양하여 코트 전체를 여유롭고 민첩하게 지배하는 법을 완성합니다.


제4장 내공은 배드민턴의 파워가 생성되고 전달되는 신체 역학을 이해하는 단계입니다. 강력한 타구는 팔 힘이 아닌 지면을 차는 하체의 힘을 허리의 회전으로 증폭시키고 이를 어깨와 손목의 회내동작으로 폭발시키는 일련의 과정에서 나옵니다. 불필요한 힘을 빼고 임팩트 순간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진정한 타격의 원리를 깨우칩니다.


제5장 명검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무기를 선택하고 관리하는 장비 지식 단계입니다. 라켓의 무게 중심에 따른 공격과 수비의 유불리를 파악하고 스트링 텐션이 비거리와 컨트롤에 미치는 물리적 상관관계를 이해합니다. 나에게 맞는 장비 세팅이 곧 코트 위의 자신감을 완성함을 배웁니다.



Badminton Enthusiast
"스승 없는 배움, 지난 3년, 저에게 정해진 코치는 없었습니다. 영상을 분석하며 스스로 기술을 연마했고, 경희대학교 '하이클리어' 활동과 대회 우승으로 그 노력을 증명했습니다. 저는 오늘도 코트 위에 섭니다."
3 Years
배드민턴 구력 & 독학 연구
Kyung Hee Univ.
동아리 '하이클리어' 활동 (1년)
Winner
교내 배드민턴 대회 우승
Now
현재 진행형 플레이어

마우스를 움직여 영역을 확인하세요.
악수하듯 자연스럽게 쥡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V자 홈이 라켓 프레임 안쪽 면을 향해야 합니다.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준비합니다.

모든 힘은 땅에서 시작됩니다. 뒷발로 지면을 강하게 차올리는 반발력을 이용해 몸을 공중으로 띄우고 회전의 축을 만듭니다.
Check Point
무릎을 굽혀 힘을 응축했다가 점프 순간 폭발시키세요.

밸런스와 텐션을 조절하여 최적의 세팅을 찾아보세요.
접지력(Grip)이 생명입니다.
일반 러닝화는 급정거 시 발목이 돌아갈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반드시 바닥이 생고무로 된 전용 인도어화를 착용하여 부상을 방지하세요.